본문 바로가기

탄소중립실천포인트로 스타벅스 커피 한 잔! 편의점에서 간식까지 챙긴 후기

데일리콩 2024. 11. 15.

 
안녕하세요. 일상을 글로 남기는 데일리콩입니다.
여러분도 이벤트나 설문에 참여해 공짜로 받은 기프티콘 덕분에 작은 기쁨을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또, 하루 걸음 수를 캐시로 적립해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할 때 마치 '꽁돈' 생긴 듯한 기분, 공감하시죠?^^
오늘은 그런 짠테크처럼 일상 속 작은 노력을 쌓아 꽁돈을 모을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작은 행동이 모여 탄소 절약과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면, 일상 속 실천이 더욱 의미 있어지지 않을까요?
 

쇼핑 카트에 많은 동전들이 담겨 있다.
©pixabay

1.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란?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는 탄소중립 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생활 속 실천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 실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전자영수증 발급, 텀블러나 다회용 컵 이용, 친환경 제품 구매 등 평소에 실천하는 행동을 홈페이지에 등록만 하면 현금이나 참여 기업 또는 카드사의 포인트로 보상을 받는 제도입니다.
특히, 이 제도는 소비하면서도 또 다른 형태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랍니다!
 

2. 실제 포인트 쌓기 및 입금 후기

'포인트 적립 받을 수 있는 곳이 많겠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저도 사실 그렇게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홈페이지에 가입해서 참여 기업 현황을 확인하고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현재 무려 95개의 기업이 참여 중이고, 그중에는 우리가 자주 찾는 카페,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같은 익숙한 장소들이 가득했어요.
이제까지 놓친 포인트들이 생각나면서 괜히 아까운 기분이 들지 않으신가요?

연간 탄소중립포인트 현황을 보여주는 자료이다.

 
위 사진은 실제로 제가 쌓은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현황입니다. 사실 저는 편의점 이용이 많지 않고, 텀블러를 자주 깜빡해서 실적이 높진 않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 초부터 지금까지 총 18,100원의 포인트를 받았어요. 저는 계좌를 연결해 두어서 매달 현금으로 바로 입금 받고 있답니다!
 

분야별로 녹색생활 실천활동을 보여주는 자료이다.

 
저는 주로 전자영수증 발급으로 포인트를 쌓고 있는데요.
전자영수증을 자주 발급한 달에는 포인트로 스타벅스에서 라떼를 사서 마시기도 했고, 반대로 포인트 입금이 적었던 달에는 편의점에서 샌드위치를 사 먹으면서 다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적립하기도 했어요.
물론 현금으로 입금되다 보니, 소액이지만 비상금 통장에 이체해서 모으기도 하고요.^^
 

3. 추천하는 사람

오늘 제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참여를 추천드리지만, 특히 더 추천드리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 편의점이나 마트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카페에서 텀블러를 사용해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께 정말 강추입니다!
 
제가 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은 주로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쌓는 방법이에요.
저는 편의점이나 카페는 거의 이용하지 않지만, 편의점을 자주 다니는 직장인 또는 학생분들과 카페를 자주 찾으시는 주부님들은 저보다 훨씬 더 많이 쌓으실 수 있을 거예요.^^

만원권 지폐
출처: pixabay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건당 포인트가 적립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할수록 포인트 쌓기가 더 쉽답니다!
연간 최대 7만 원까지 적립 가능하고, 소액이지만 한 달에 커피 한 잔이라도 공짜로 즐길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는 일상 속 작은 행동으로 환경 보호와 절약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지금 바로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실천> 홈페이지에 가입해서 실천해 보시면 어떨까요?
작은 실천이 모여 만드는 변화, 저와 함께 시작해 보아요.
여러분의 소중한 포인트가 쌓이는 모습을 응원합니다!😊

댓글